" 이탈리아의 자랑스러운 빵 치아바타"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 담백한 맛으로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래서 요즘 인기 있는치아바타의 유래와 만드는법, 그리고 다양하게 즐기는 법까지 치아바타만의 특별한 맛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유래
치아바타는 이탈리아 빵입니다. 그것은 1980년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시아바타"라는 이름은 "슬리퍼"를 의미하는데, 길고 납작한 모양이 이것을 닮아 지어진 이름입니다. 치아바타는 이탈리아식 풍미를 가미한 빵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탈리아 요리사 그룹의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전통적인 프랑스 바게트의 맛과 질감을 모방했지만 이탈리아만의 튿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빵사들은 겉면이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내는 빵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치아바타의 독특한 특징은 불규칙한 구멍과 갈라진 빵의 겉면입니다.
정확한 기원은 이야기가 약간 다를수 있지만 치아바타의 업그레이드는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와 전통적인 이탈리아빵과 다른 식감과 풍미를 갖은 빵을 만들려는 욕구에 부응하려 만들어졌다는 것은 같습니다.
현재, 치아바타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고 샌드위치에서 브루셰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그것의 다양성과 맛의 풍미는 전 세계의 빵집과 가정에서 널리 퍼져 쉽게 누구나 접할 수 있도록 기여했습니다.
만드는 법
재료
-강력분 500g(약 4컵)
-소금 10g (2 tsp)
-설탕 10g (1 tbsp)
-이스트 10g(1 tbsp)
-미지근한 물 400ml (12/3컵)
-더스트닝용 추가 밀가루
1. 작은 그릇에 미지근한 물, 설탕, 이스트를 넣고 섞습니다. 효모가 활성화되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거품이 될 때까지 약 5-10분 동안 놔둡니다.
2. 큰 믹싱 볼에 밀가루와 소금을 섞습니다.
3. 활성화된 효모 혼합물을 밀가루 혼합물에 붓습니다. 잘 저어 끈적끈적한 반죽을 만듭니다.
4. 반죽을 밀가루를 잘 뿌린 표면에 놓고 반죽이 부드럽고 탄력 있게 될 때까지 약 10~15분 동안 반죽합니다.
5. 살짝 기름칠한 그릇에 반죽을 담고 축축한 천으로 덮은 다음 따뜻한 곳에서 1-2시간 동안 또는 크기가 배가될 때까지 올려놓습니다.
6. 부풀어 오른 반죽을 밀가루를 잘 뿌린 표면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것의 공기가 빠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다루세요. 그것을 두 부분으로 나누고 각각 직사각형 또는 타원형의 덩어리로 모양을 만듭니다.
7. 모양을 잡은 빵을 밀가루가 뿌려진 쟁반 위에 놓습니다. 축축한 천으로 덮고 30-45분 동안 더 발효시킵니 다.
8. 오븐을 220°C (425°F)로 예열을 시킵니다. 베이킹 스톤이 있다면, 오븐에 넣고 가열합니다.
9. 부풀어 오른 빵들을 예열된 베이킹 스톤이나 유산지를 깐 베이킹 시트에 조심스럽게 옮깁니다. 20-25분 동 안 또는 치아바타가 황금빛 갈색으로 변하고 바닥을 두드리면 속이 빈 것처럼 들릴 때까지 굽습니다.
10. 자르기 전에 치아바타를 냉판에 옮겨서 식히도록 합니다.
다양하게 즐기는 법
치아바타는 다양한 요리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다용도 빵입니다. 치아바타를 즐기고 사용하는 다양한 인기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샌드위치: 치아바타의 쫄깃한 식감과 다공성 빵 부스러기는 샌드위치에 탁월한 선택이 됩니다. 고전적인 이탈리안 파니니, 칠면조 클럽, 또는 카프레스 샌드위치를 만들든 치아바타는 다양한 속을 잘 채울 수 있습니다.
브루셰타: 치아바타를 얇게 썰어서 브루셰타를 만들기 위해 그것을 굽습니다. 맛있는 전채요리나 간식을 위해서 잘게 썬 토마토, 신선한 바질, 마늘, 그리고 올리브 오일과 함께 토스트 된 조각들 위에 올려주세요.
크로스티니: 브루셰타와 비슷하게, 치아바타는 얇게 썰어서 굽고, 다양한 스프레드, 치즈 또는 토핑을 얹어서 파티나 모임을 위한 우아한 크로스티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핑 브레드: 디핑을 위해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곁들인 치아바타 조각을 제공합니다. 맛을 더하기 위해 향긋한 허브가 주입된 올리브 오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판자넬라: 큐브 치아바타 (cube ciabatta)와 전통적인 이탈리아 빵 샐러드 인 판자넬라 (panzanella)의 기초로 사용합니다. 올리브 오일과 식초로 옷을 입은 토마토, 오이, 붉은 양파 및 신선한 허브를 빵에 던집니다.
마늘빵: 치아바타를 얇게 썰어 마늘버터와 함께 펴 바른 후 파스타, 수프, 샐러드와 곁들일 수 있는 맛있는 반찬이 되도록 굽습니다.
프렌치토스트: 두꺼운 치아바타 조각은 프렌치토스트를 만들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 조각들을 계란, 우유, 그리고 바닐라의 혼합물에 담그고,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굽습니다. 시럽, 신선한 과일, 또는 가루 설탕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맛
치아바타는 다른 빵 종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순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빵은 지나치게 달거나 짜지 않아서, 과도하게 과하지 않고 다양한 토핑과 속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치아바타는 특히 크러스트 부분에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쫄깃함은 특히 샌드위치에 사용되거나 올리브 오일에 찍어먹을 때 빵의 맛있는 즐거움을 줍니다. 치아바타의 크러스트는 고온의 베이킹과 베이킹의 초기 단계 동안 오븐에서 스팀 덕분에 얇고 바삭합니다. 바삭바삭한 크러스트와 부드러운 내부의 대조는 맛의 재미를 줍니다. 치아바타의 중성적인 풍미로 인해 고소하고 달콤한 용도 모두에 다용도 캔버스가 됩니다. 다양한 토핑, 스프레드 잘 어울려서 다양한 요리에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