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임의 대표 디저트 타르트! 요즘 어느 빵집에 가도 흔하게 볼 수 있는 타르트! 인기를 끌고 전문화되면서 전문점도 생겼습니다. 타르트는 바삭한 크러스트와 든든한 한 끼로 충분한 속을 채우기도 하고 달콤한 초콜릿이나 과일, 견과류를 넣은 타르트는 살짝 바삭한 크러스트와 달콤한 혹은 상큼한 속이 만나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내는 페이스트리의 최상급 예술작품입니다. 한 끼의 즐거움부터 특별한 순간의 감동까지, 타르트는 그 특별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타르트의 탄생과정과 요리방법, 맛표현까지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탄생 과정
타르트의 탄생은 맛있는 페이스트리가 처음으로 명성을 얻게된 유럽의 중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페이스트리 크러스트에 다양한 속을 넣는 방법은 초기 유럽 제빵사들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트리 기반 요리의 개발은 수세기에 걸쳐서 점진적으로 발전한 과정이었기 때문에 정확한 시기와 탄생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초기의 타르트는 중세 유럽의 왕실과 일반적인 가정의 부엌에서 탄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음에, 이 페이스트리들은 고기, 채소, 그리고 향신료의 혼합물을 싸고 있는 단순하고 무향인 피들이 특징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빵사들은 과일, 견과류, 그리고 꿀을 페이스트리에 넣으면서, 달콤한 내용물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세련돼 보이는타르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고급스런 파티와 잔치의 주로 사용되면서 유럽 전역으로 퍼져나갔습니다. 타르트를 만드는 기술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되는 취향과 재료 및 요리법에 따라서 발전되며 르네상스와 그 이후 세기 동안 계속되었고, 다른 지역에서 변형이 되면서 현재모습까지 진화하게 되었습니다.
요리방법
재료
-강력분 1과 4분의 1컵
-냉동 버터 1/2컵 (조각난)
-설탕 1/4컵
-소금 1/4 티스푼
-찬물 2-4스푼
속재료
-모둠과일(딸기, 블루베리, 키위 등)
-과일잼 1/4컵(옵션)
-설탕 2 tbsp(과일에 따라 조정)
-레몬주스 1스푼
-미니 초콜릿 칩 2 tbsp(옵션)
1. 크러스트 만들기: 큰 그릇에 밀가루, 버터, 설탕, 소금을 넣고 버터가 골고루 퍼질 때까지 혼합 합니다.
반죽이 모일 때까지 섞으면서 차가운 물을 서서히 넣으세요. 반죽을 유산지에 싸서 30분 동안 냉장 보관합니다.
2. 크러스트 굽기: 오븐을 180°C(350°F)로 예열합니다. 큰 타르트 팬에 맞게 작업면에 반죽을 굴려 가장자리를 깔끔하게 다듬습니다. 팬에 크러스트를 옮겨 가장자리를 다듬고 포크로 바닥을 뚫습니다. 이것은 가열 중에 크러스트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막기 위해유산지와 틀을 놓아 눌러줍니다. 크러스트를 블라인드로 1-분에서 15분 동안 굽습니다.
3. 속 만들기: 선택한 과일을 세척하고 준비하여 원하는 크기로 자릅니다. 그릇에 과일, 설탕, 레몬주스를 섞습니다. 5분 정도 재워줍니다.
4. 크러스트가 구워지면 오븐에서 제거하고 식혀줍니다. 크러스트 위에 과일 잼을 바른 다음 양념한 과일을 예쁘게 배열합니다. 미니 초콜릿 칩을 과일 위에 뿌려줍니다.
5. 타르트를 180°C의 예열된 오븐에서 크러스트와 필링이 조화를 이룰 때까지 15-20분 더 구워줍니다. 타르트를 꺼내 식히고 선택적으로 가루 설탕으로 흩날리게 뿌립니다.
타르트의 종류에 따라, 요리 온도와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맛 표현
타르트로 요리여행을 떠난다면 모든 식별할 수 있는 미각을 사로잡는 맛을 펼쳐냅니다. 이 즐거운 디저트를 비교할 수 없는 경험으로 만듭니다. 처음맛은 바삭함과 부드러움의 절묘한 상호작용인 크러스트로 시작됩니다. 크러스트만 먹어도 한 입마다 달콤함과 고소한 향을 내뿜는 버터의 부드러움 맛! 어떤 재료든 담아낼 수 있는 그릇 같은 캔버스가 됩니다. 달콤한 딸기, 통통한 블루베리, 그리고 복숭아의 풍부함이 한데 모여 시각적이고 풍미 있는 걸작을 만들어내면 더할 나위 없는 고급스러운 디저트가 됩니다. 한입 한입마다 맛봉오리 위에서 춤을 추는 신선함이 폭발합니다. 버터를 머금은 크러스트를 완벽하게 보완된 과일의 천연 당은 친숙하면서도 특별함을 줍니다. 달콤한 과일잼이 크러스트에 섬세한 얇은 층으로 맛의 탄탄함을 더해줍니다. 살구잼, 딸기잼, 사과잼, 복분자잼, 맛등 과일 향을 강하게 해 과일 사이에 감미로운 중간다리 역할을 합니다.
고급스러움을 갈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타르트는 초콜릿이나 견과류를 더할 수 있습니다. 사르르 녹는 작은 초콜릿 칩은 각각의 한입을 높이는 퇴폐의 층을 추가합니다. 또는, 구운 아몬드의 감질나는 바삭함이나 헤이즐넛의 버터 같은 따뜻함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타르트가 오븐에서 황금빛 갈색으로 변하면서 가루로 된 장식 합니다.결론적으로, 타르트의 맛은 질감, 맛, 그리고 향이 모여 즐거운 경험을 하게만 듭니다. 그것은 단순한 디저트가 아닙니다. 그것은 제빵의 예술성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